커뮤니티

  • HOME
  • 커뮤니티
  • 공지 및 블로그

인터넷/모바일 보안에 관한 인식은 21세기 일상생활의 기본

안녕하세요, 회원 여러분, 

다행인지, 불행인지 아직 대한민국에서는 개개인이 인터넷상에서 해킹을 당해 금전적인 손해를 보는 일이 드문니다. 

소프트웨어가 훨씬 발달된 다른 선진국에 비교해서 말입니다. 그래서 우리는 인터넷 보안에 대해 무심한채로 인터넷 없이는 하루도 못지내는 일상생활을 하고 있어요. 


이제는 더이상 일일이 타이핑하지 않는 "http://"를 기억해보세요. 한때 훌륭했던 http는 이제 사용하지 말아야합니다. 

대신 "https://"를 반드시 머리속에 인식하고 있어야합니다. 이것은 http인데 대신 Secure한 인터넷 프로토콜입니다. 

쉽게 말하면, 회원 여러분이 사이트에서 입력한 내용들이 암호화되어 인터넷 통신이 이루어지는 것입니다. 

오래된 http는 정보가 벌거벗은 상태로 인터넷에 돌아다닌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인터넷몰이 http만을 제공하면 대한민국에서는 불법입니다.


저희 해담은베리는 인터넷 주소가 그래서 https://hdberry.co.kr입니다. 혹시 http://hdberry.co.kr (이것도 동작은 합니다만)를 사용하셨다면 즐겨찾기에서 지우고 https를 재입력해주세요.


오늘은 mobile security threat관련 기사를 많이 읽어서인지,

염려스런 마음에 회원 여러분들께 https://hdberry.co.kr를 사용하도록 재당부 말씀 드렸습니다.


P.S.

Google에서 '해담은베리' 검색시 나오는 사이트 링크는 https://hdberry.co.kr로 연결됩니다. '아하 보안이 된 해담은베리 사이트로 이동하는구나'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Naver에서 '해담은베리' 검색시 결과로 나오는 첫번째 사이트 링크도 https입니다. 

다만 Naver 오래된 기사나 블로그 등에 http://hdberry.co.kr이 여전히 존재할 수도 있어요. 검색결과 페이지에 http://hdberry.co.kr이 보이면 클릭하지 마세요. 

만일 실수로 클릭해서 (안보안) 해담은베리 사이트에 들어오시면 Chrome 주소창에 'Not Secure'라고 (보안안됨) 나올거에요. 

Internet Explorer 에서는 느낌표가 나오는데 이것을 클릭하면 '보안안되는 사이트'라는 설명이 나옵니다.

그때는 주소창에 직접 https://hdberry.co.kr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마지막으로 https://hdberry.co.kr를 즐겨찾기에 꼭 추가해주세요!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