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 HOME
  • 커뮤니티
  • 공지 및 블로그

24 시간 금식은 줄기세포 재생, 신진대사 활성?

안녕하세요 회원 여러분,


오늘은 건강관련 소식 하나 공유해드립니다. 

먼저, 어떠한 새로운 건강 증진 소식이 발표되더라도 여러분은 해담은베리 원액 섭취를 제 1의 건강증진 방법으로 실천해주시기 바래요. ^^


24시간 금식에 관한 내용인데요, 2018년 MIT 생물학자들이 연구한 과학 뉴스임을 먼저 밝힙니다. 아래 링크를 참조하세요. 

https://news.mit.edu/2018/fasting-boosts-stem-cells-regenerative-capacity-0503 


사람은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장내 줄기세포 (intestinal stem cells)의 재생 능력이 현저히 떨어지고 

결과적으로 장내 염증이나 암에 취약한 환경이 만들어질 수 있습니다. 또한 대사 능력이 떨어져서 살이 찌는 것은 눈에 당장 드러나는 부정적인 결과입니다. 


연구 및 기사의 내용을 아주 간략하게 요약하면 아래와 같습니다.


1. 24시간 금식을 시킨 쥐의 장내 환경 연구함. 물론 아직 사람에 대한 실험은 안되었지만 쥐의 DNA는 인간과 비슷합니다.

2. 24시간 금식을 한 후 장내 줄기세포의 재생 능력이 좋아짐

3. 위 과정에서 신진대사를 더욱 활성화 시킴 (탄소화물을 이용하여 지방 분해) 


즉 24시간 금식 (비록 쥐를 대상으로 실험했지만)은 장의 줄기세포 재생을 촉진해서 노화 질환 방지, 노화성 체중 증가 방지를 해줍니다. 

또 하나 좋은 소식은, 금식으로 생성되는 장내 변화를 흉내낼 수 있는 약을 개발할 수 있을거라합니다. 


약이 빨리 나오면 좋겠지만 (아무리 짧은 24시간이라해도 밥 굶기 싫어요), 

약이 없는 없는 동안은 제가 인간 24시간 금식 실험을 해보려고요. 간헐적으로 주기적으로 해야겠죠. 벌써 배고픕니다.


이 소식에 호기심이 생기는 회원이 계시다면, 여러분도 실험해보세요.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